비타민 A 란 비타민A 효능 10가지 살펴보기

비타민A 및 비타민A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비타민A 및 비타민A 효능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비타민A 및 비타민A 효능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비타민A 및 비타민A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A 효능

[ 비타민A 란? ]

비타민A 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식물에서 발견되는 베타 카로틴 과 동물성 제품에 존재하는 레티노이드 가 있습니다. 눈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잘 알려진 비타민 A는 면역체계에도 똑같이 효과적입니다.

어린이들에게는 보충제 형태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매일 섭취하는 식단에 비타민 A가 듬뿍 함유된 음식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의 경우 보조제를 복용할 것을 권장하지만 만일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자가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타민 A  함유 식품 ]

달걀노른자3mg
체다 치즈 5g
우유 4-8g
버터 3g
감귤류 2-4mg
오트밀 6g
망고 3mg
파파야 3mg
살구 2mg
당근 4mg
감자 4mg
호박 2mg
완두콩 2mg

 

[ 비타민A 효능 ]

시력 유지에 필수

비타민 A는 약한 시력을 치료하여 눈을 곱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비타민 A를 섭취하게 되면 야맹증을 예방하는 야간 시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노화 관련 눈병인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위험도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로결석 예방

비타민 A는 인산칼슘을 체내에서 생성해 요로계산을 형성하는 인자에 대한 방어막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요로결석이 재발할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요로결핍 상태를 유지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건강한 뼈 건강 유지

비타민 A의 규칙적인 섭취는 우리들의 뼈와 치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A는 다른 영양소와 결합하여 치아 표면 아래에 덴틴이라는 단단한 층을 생산합니다. 이 층은 다양한 구강 건강 문제에 대해 우리들의 치아를 강화 시켜줍니다.

 

근육 성장 촉진

근육의 성장은 특히 어린이들과 성장하는 십대들에게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어린이와 성장기 청소년의 적절한 근육 성장을 위해서는 근육의 근육 위축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홍역 치료에 도움

홍역은 자주 발생하지도 희귀하지도 않은 질병입니다. 하지만 비타민 A가 부족한 아이들의 경우 홍역의 희생양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를 적당량 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홍역에 동반되는 열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체 노화 지연

비타민 A는 잔주름과 주름을 줄여 노화를 지연시킨다고 합니다. 자연적으로 수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수분을 흡수한 피부는 잔주름 생성을 억제시킵니다.

 

여드름 완화

과도한 피지 생성은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비타민 A는 피부의 피지 생성을 제한함으로써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 체계 강화

면역 촉진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A는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섭취한 비타민 A는 질병을 유발하는 항원과 싸우는 림프구 반응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이는 더 나은 면역력을 보장하고 백혈구의 활동을 촉진시켜 몸 안의 세균과 세균의 재진입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다양한 심장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다른 많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적적한 혈행을 보장하기 위해 동맥을 넓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는 혈액의 응고 가능성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 유지

모든 비타민은 피부 상태를 좋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 A도 마찬가지입니다. 항산화 성분과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치유 효과가 있으며 피부 변색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요약 >

  1. 비타민 A의 효능으로는 요로결석 예방 , 건강한 뼈 유지, 근육 성장 촉진, 손상된 조직과 세포의 자연 수리와 재생, 신체의 노화 과정 지연 등이 있습니다.
  2. 또한 홍역 치료에 도움을 주고 여드름 치료,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3. 또 다른 효능으로는 면역력 강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피부 상태 개선 등이 있습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문서 >

– 구기자 효능 뭘까?

– 고구마의 효능 알고 먹자

비타민 B1 비타민B1 효능 9가지 간단요약

 

 

비타민A 및 비타민A 효능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